[홈카페] 밀크티 - 집에서 우유거품, 프렌치프레스

2019. 12. 29. 18:42

안녕하세요 햄선생입니다 ᙏ


오늘의 홈카페는 우유거품 가득한 밀크티에요!
제 마음대로~ 퐁퐁밀크티라고 이름지어봤어요.

퐁퐁밀크티와 초콜렛 (Feat. 올라프)


집에서 밀크티도, 우유거품도 즐기기 어렵잖아요. ㅠㅠ
둘 다 쉽게 즐기는 방법으로 갖고 왔어요.
집에서 우유거품과 함께 즐기는 밀크티 시작해볼까요?

 

 

♡ 준비물 ♡ 

밀크티 티백, 우유, 프렌치프레소, 컵, 각종 토핑

저는 토핑으로 초콜렛을 준비했어요~ 

 

 



대만 오후 3:15


저는 집에서 밀크티 티백을 이용해요.
우유 없이도 쉽게 즐길 수 있고, 얼그레이 티백을 우리는 귀찮음(?)을 피할 수 있어요.
그 중에서도 '오후 3시 15분'이 가장 맛있더라구요.
대만에서 개발한 세계 최초의 인스턴트 밀크티에요.
현지에서도 인기가 엄청나다고 하네요!

 

 

 

컵이 왜이리 삐뚤어졌을까요? 마음이 삐뚤어서 그래요. 예쁜눈과 마음으로 봅시다.


밀크티 티백은 인터넷은 물론 코스트코와 같은 마트에서도 구할 수 있어요.
저는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기억이 있네요!
한 상자에 15개정도 들었어요~

 

 

 

호로록


따뜻한 물에 밀크티 티백을 넣으면 뽀얗게 우러난답니다!
밀크티가 충분히 우러나길 기다릴 동안, 우유거품을 만들어줄게요!

 

 

 

 

다이소 프렌치프레스. 큰 거도 있는데 튼튼한 대신 무드가 없음.


홈카페 기구 중에 필수라면 필수인 프렌치프레스에요.
저는 다이소에서 5천원에 구매했어요!

프렌치프레스는 원재료를 담고 뜨거운 물을 넣어서 커피나 차를 우려내는 침출식 추출도구에요.
매쉬필터가 있어서 원재료와 쉽게 분리시킬 수 있어요.
커피 우리는 건 다음에 보여드릴게요!


 

뚜껑을 열고 쬬로로로로


오늘은 우유거품내는 방법을 보여드릴게요!
우유를 넣고, 우유 표면을 때리듯이 펌핑해주시면 돼요.

저는 뜨거운 음료를 잘 못마셔서 차가운 우유를 이용해줬어요.
우유를 따뜻하게 즐기려면 전자레인지에 돌려주시면 돼요!

 

 

영차영차

파팍팍팍팍파ㅏ가파각파파팍파ㅏ가파ㅏㄱ

 

 

 


우유가 이전보다 부풀어오른 게 보이시나요?
이게 바로 폭신한 홈카페 우유거품이에요 ฅ'ω'ฅ 

 

 

 

 


밀크티도 충분히 우러났어요~
진짜 카페에서 파는 밀크티랑 똑같지않나요?
맛도 똑같아요. 얼마나~ 맛있게요~?

 

 

 

안 흘렸음. 여튼 안 흘림.


밀크티가 뜨뜻따끈하니 키친타올로 손잡이를 만들어 잡았어요.
예쁜 컵에 옮겨담으니 홈카페 밀크티가 더 맛있어보이지 않나요?

 

 

 

밀크티 + 우유거품


맑고 깨끗한 우유거품이에요.
사진으로도 폭신함이 느껴지시나요?

 

 


우유거품을 숟가락으로 퍼서 밀크티 위에 올려줄게요.
층층이 쌓으며 옮겨주니 너무 귀여워요.

 

처음 만들어본 움짤이라 초점이 왔다갔다. 다음엔 더 잘해볼게요!


담는 과정을 움짤로 만들어봤어요. 쫀득~ 폭신~
프렌치프레스로 우유거품내기 어렵지않죠?

 

 

 


마지막으로 우유를 살짝 부어줬어요.
층이 정말 예쁘게 졌어요. 카페같은 느낌 ᙏ낭낭ᙏ

 

 

 

베이직 퐁퐁밀크티


이대로 마셔도 너무 맛있어요!
저는 달달한 걸 좋아하기도 해서, 초콜릿 두 조각을 올려줄게요.

 

 

 

초코 하나~ 초코 둘~


홈카페 우유거품도 단단해서 토핑 올리기 쉬워요!
집에 손님이 왔을 때도 예쁜 차를 선물할 수 있어요.

이렇게 홈카페 퐁퐁밀크티 완성입니다!
올겨울 따뜻한 밀크티로 마음까지 포근하게 보내세요~

'Home Ca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홈카페] 딸기청 만들기 - 생딸기우유, 카페 딸기  (8) 2019.12.27